자동차로 가는 강원도 산간 캠핑여행

강원도 정선 이끼계곡과 평창 육백마지기 12일 루프탑텐트 캠핑계획

 

6월 초, 아직 좀 이르지만 산과 계곡을 찾아 강원도로 가는 여행계획을 세워본다. 얼마전에 횡성 태기산에 다녀온터라, 이번에는 정선과 평창을 도는 12일 코스로 잡아본다.

 

청옥산 육백마지기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5-6월은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시기다. 자연스럽게 은하수보기 좋은 명소 청옥산이 떠오른다. 하지만 아쉽지만 달이 밝은 시기라 은하수 보기에는 어려울거 같다. 그래도 청옥산은 산정에서 일출과 일몰을 볼수 있다. 7-8월에는 운해도 볼수 있는데, 이건 운이 따라야 할 듯하다.

 



청옥산은 차박이 가능한 장소다. 차로 정상까지 갈 수 있고, 정상에 있는 풍력발전소 인근에서 차박이 가능하다. 일몰을 보고 차박후 일출까지 볼 수 있는 코스다. 물론 날씨가 많이 도와줘야 한다.

 

차 위에 루프탑을 얹고 나서는 자연스럽게 차박을 할 수 있는 곳, 차로 접근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게 된다. 태기산과 함께 청옥산도 차박의 명소다.

 

육백마지기는 일몰시간에 맞추면 되기 때문에, 가기전에 한코스를 더 들려보기로 한다. 역시 아직 시기가 이르지만 가리왕산 이끼계곡을 목적지로 삼아본다. 오전에 출발하면 이끼계곡-육백마지기 일출/일몰을 볼 수 있는 산과 계곡의 출사여행지 코스가 될 수 있다. 오늘 소나기 예보가 있어서, 계곡 수량이 불어나길 바래본다.



 

12일 시간/거리를 감안한 코스는 아래와 같다.

 

1일차 코스

10시 서울 석수역 출발 - 정선군 이끼계곡(187KM, 2시간 30)

1230분 점심식사

13시 이끼계곡

16시 정선군 이끼계곡 - 평창군 육백마지기(50KM, 1시간)

17시 평창 육백마지기 / 일몰, 차박

 

2일차 코스

05시 일출

09시 청옥산-안흥찐빵마을 (45KM, 1시간)

10시 안흥찐빵마을

11시 안흥면-서울 석수역(124KM, 1시간 50)

13시 도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