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가득한 묵호등대 해양문화공원


추암오토캠핑장에 갈 예정이어서 동해시 주변을 검색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묵호등대 해양문화공원은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묵호등대 전망대에서 바다전망을 볼 수 있고, 논골담길을 걸으며 벽화를 감상할수도 있고, 출렁다리를 건너볼 수도 있습니다. 묵호항과 이어지며 먹거리까지 모든것은 한 곳에서 즐길수 있는 복합 관광지입니다.


논담골길은 묵호항의 역사와 묵호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옛 마을 담벼락에 벽화로 그려놓은 길입니다. 바닷가에서 묵호등대를 오르는 언덕마을 길을 따라 다양한 테마의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해변에서 묵호등대에 오르는 코스는 4개인데, 각 코스마다 테마를 가지고 벽화를 그려넣었습니다. 오르며 한번, 내려오며 한번, 서로 다른 길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벽화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언덕마을의 정상부근에는 카페도 있어서 동해바다 전망을 보며 쉴 수 있습니다.



정상에 도착하면 묵호등대를 볼 수 있습니다. 등대는 바다에서 들어오는 배들이 잘 보이는 위치에 설치합니다. 반대로 등대에서도 바다가 잘 보일수 밖에 없죠. 묵호항을 한번에 바라볼수 있는 전망을 제공합니다. 





내려오는 길에는 출렁다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등대에서 해변으로 내려오는 여러 코스가 있는데, 출렁다리를 경유하는 코스도 그중 하나입니다. 논골담길을 관광하고 묵호등대까지 올라와서 내려가는 길에 출렁다리를 경유해보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묵호등대 주변 항공지도입니다. 해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언덕마을을 올라가는 논골담길을 따라 올라가, 묵호등대를 보고, 출렁다리로 내려오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의 우측 하단에 도로위에 보이는 것이 출렁다리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