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고 싶은 캠핑장 정리]

전국 캠핑장 중 루프탑텐트 이용이 용이한 캠핑장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차량진입이 가능하고 사이드주차가 가능한 캠핑장 위주로 정리중입니다. 


서울근교 성남시 가족캠핑숲.


가족캠핑숲은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으로 송파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경기도 캠핑장입니다. 8호선 산성역과 가까운 캠핑장으로, 성남 수정구 복정동과 가까워 도심에서도 멀지 않은 캠핑장입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도심과도 멀지 않아 가볍게 1박 캠핑, 가족캠핑하기 좋은 캠핑장입니다. 특히 도심과 멀지 않은 입지조건으로, 가족단위로 캠핑도 하고, 외식이나 문화생활을 겸한 주말을 보내기 좋은 캠핑장입니다.


가족캠핑숲은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지자체 캠핑장입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은 캠핑장 조성하는데 지자체 예산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진입로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운영도 잘되는 편입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캠핑장들이 주말이면 예약전쟁이 일어나는데는, 그만큼 시설면에서나 운영에서나 경쟁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편의시설은 잘 갖추어져 있는 반면 캠핑장 크기가 별로 크지 않아서, 어린이 놀이터 등의 시설이 없는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대신 영장산 트래킹코스로 이어져 있어 트래킹을 즐길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성남시 가족캠핑숲은 기존 개발제한구역을 시가 일부 개발해 만든 캠핑장으로 캠핑장 규모는 작은 편입니다. 캠핑 사이트도 34면밖에 안됩니다. 


각 사이트는 63제곱미터 넓은 편은 아닙니다. 텐트가 대형이라면 타프칠 공간이 빠듯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트 내에 사이드주차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루프탑텐트를 이용하기에는 적합한 환경입니다.  아래쪽 사이트는 비슷한 크기나 위쪽 단풍나무 사이트는 사이트별 크기가 달라 큰 사이트도 있습니다.

E7, E8, E9, E10, E11번 사이트나 D3, D5 사이트가 한적한 독채느낌이 나거나 공간이 다른 사이트보다 넓어서 사람들이 가족캠핑숲의 명당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최대 25,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이용시간은 오후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입니다. 전기사용이 가능하고 용량은 600W입니다. 


성남 가족캠핑숲은 애견동반 캠핑장입니다. 캠핑장당 1마리의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가족단위 캠핑하기 좋은 캠핑장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