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is...

빛과 소금 vol.1 LP _ 슬픈 인형

낮은표현 2024. 4. 18. 18:49
728x90
728x90

1990년에 발매된 빛과 소금 vol.1 앨범이 재발매 되어서 구입했습니다. 살짝 부담스러운 화이트 lp네요. lp 녹음 상태는 좋습니다. 요즘 아무 정성없이 lp붐에 편성해 찍어내는 lp들도 있던데, 소리도 그렇고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35년이 되어가는 노래가 올드하게 들리지 않는게, 내가 나이를 너무 먹어서 만은 아닐겁니다. 지금 기준으로도 꽤 세련된 음악과 사운드네요.

 

이 앨범에서는 샴푸의 요정이 유명합니다만, lp 돌리다 보니 '슬픈인형'이 계속 귀에 꽂히네요.

 

싸구려 오디오 장비들로 녹음해 봤습니다.

스마트폰 녹음이 쉽지 않네요. 볼륨을 더 키워 녹음하면 좋을거 같은데, 아파트라..

 

 

https://youtu.be/IJNIAp8fdSA?si=LJ0OCIThAKiRxk5U

 

빛과 소금 "슬픈 인형"

 

너의 모습은 언제나 슬퍼보였지
항상 내게 뭔가를 말하려했지
네 눈은 정말 슬픔을 담고 있었지
조그만 키의 가냘픈 작은 인형아
웃으며 널쳐다 볼 때면
슬픈 얼굴로 나를 힘이 들게 해
따스한 아침 햇살은
너의 창을 향해 언제나 얘길하지
안녕 안녕 언제나 슬픈 인형아
이제는 고개 들어 창밖을 내다봐
안녕 안녕 언제나 힘든 인형아
이제는 슬픔을 모두 떠나야 해 접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