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산에 있는 화랑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안산 화랑오토캠핑장은 화랑유원지, 화랑저수지와 인접해 있는 캠핑장입니다. 서울에서 인접해 있는 근교 수도권 캠핑장입니다. 시흥, 안양, 광명, 의왕, 수원에서도 접근하기 쉬운 경기도 캠핑장입니다. 

 

카라반, 글램핑 사이트가 몇개 있지만, 대부분은 차량을 텐트 옆에 주차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입니다. 각 사이트와 진입로는 파쇄석으로 깔려 있습니다. (예약사이트 사진은 옛날 사진이라 흙이 깔려 있는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글램핑구역 1개, 오토캠핑사이트구역 77개, 캐라반구역 4개, 캐라반 사이트구역 3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카라반구역]

카라반 구역입니다. 카라반 4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라반 옆에 데크와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글램핑사이트]

글램핑 사이트는 1동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글램핑 텐트 크기는 넉넉한 편입니다.

 

[카라반 사이트]

카라반을 가지고 오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3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토캠핑 사이트와 차이는 주차라인이 그려져 있지 않다는 것과 사이트 크기가 좀더 크다는 것입니다.

 

SMALL

[오토캠핑 사이트]

오토캠핑 사이트입니다. 파쇄석 사이트에 시멘트 블럭으로 주차공간과 텐트공간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사용할때는 편한데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전체 캠핑장 외각을 아스팔트 도로가 감싸고 있고, 구역과 구역은 파쇄석 진입로로 구분됩니다. 구역내의 사이트는 서로 등지고 있으며, 각 사이트 사이에는 잔디공간이 있습니다.

 

각 사이트는 평지에 사각형 형태로 펼쳐져 있고, 화장실/샤워실이 정 가운데 배치되어 있어서, 전체 사이트의 편의시설 접근은 고루 불편함이 없습니다. 완벽한 평지에 사이트가 놓여있어고, 크기도 같아서 이용환경은 거의 비슷한 편입니다.

 

각 사이트의 조건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안산 화랑오토캠핑장의 명당을 꼽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면 이용 목적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거 같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캠핑이라면 놀이터 인근에 배치되어 있는 A4, A3, B3, B6, C4, C5 사이트가 좋을듯 합니다. 

 

화장실/개수대 인근에 있는 B5, B6. C5, C6, D5, D10, G1, G5, H1, H5, J1, J6 등의 사이트가 편의시설 이용에 용이한 사이트입니다. 

 

F, G, H, I, J, K구역은 전체 캠핑장중 큰도로와 가까운 구역입니다. K구역 1번 3번, J구역 5번 9번 등 제일 바깥쪽 라인에 가까울 수록 새벽시간에는 차량 소음이 더 들릴수 있으니, 소리에 민감한 분들을 호수주변의 A, B, C, D, E구역 쪽에 자리를 잡으시는게 조금더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수 있을듯 합니다.

 
 

각 사이트의 크기, 진입로의 크기가 똑같은 안산 화랑오토캠핑장의 특성상, 사이트 안의 공간은 모두 같은 조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사이트와 사이트 사이에 잔디 구역이 있는데 이 공간 역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트 옆에 넓은 잔디 공간이 있다면 좀더 여유롭게 캠핑할 수 있습니다.

위의 위성사진상으로 확인하시면 되는데, 잔디공간이 넓은 사이트는 A1, A4, B1, B4, D1, D5, D6, D10, E1, E5, E6, E9, F1, F3, F4, F5, G1, G4, G5, G8, H1, H4, H5, H8, I2, I4, J1, J5, J9, J6, K1, K2, K3 번 사이트 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조용하고 독립적인 공간을 선호하는 편이라, 추천명당을 꼽아보자면, 양 옆에 사이트가 있기보다는 끝쪽 사이트가 선호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저수지쪽이 조금 더 조용해서 추천할만 합니다. 그리고 사이트 옆에 잔디/나무 공간이 넓어서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화장실/놀이터에서 너무 멀지 않은 사이트가 좋습니다.

 

이런 조건으로 따져보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화랑오토캠핑장의 명당은 A1, B1, B6가 될 것 같습니다. 

 

캠핑장 답사
 안양 병목안캠핑장 1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2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3캠핑장 
 군포 초막골생태공원 캠핑장 광명 도덕산캠핑장 A캠핑장  광명 도덕산캠핑장 B캠핑장 
 의왕 바라산캠핑장 A캠핑장 의왕 바라산캠핑장 B캠핑장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728x90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