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추천 캠핑장 중 하나인 도덕산 캠핑장 B캠핑장 사진으로 올립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B캠핑장은 A캠핑장보다 위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리사무소와 잔디밭등이 있는 A캠핑장보다 더 산으로 둘러쌓여 있는 분위기가 납니다. 관리사무소와 놀이터 등은 거리가 있지만, 개수대와 화장실은 B구역 안에도 설치되어 있어서 이용에 불편은 없습니다. 애들은 놀리시설이 조금 멀지만, 성인끼리 캠핑이라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B1 데크]

B1 데크는 등산로와 작은 연못을 사이에 두고 위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위에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을 통틀어 가장 독립적으로, 다른 데크와 거리가 멀리 떨어져 배치되어 있으며, 바로 위가 화장실, 샤워장이라 이용에도 불편이 없습니다. 주변에 작은 나무로 조경도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덕산 캠핑장 최고의 명당으로들 꼽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아 보자면 등산로 변이라 주변으로 사람 통행이 있을수 있고, 화장실 아래인 것은 편리한 점이자, 사람들이 꺼려하는 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광명 도덕산 캠핑장 B2, B3, B4, B5 데크]

도덕산 캠핑장 B2-5번 데크는 화장실, 개수대 위로 펼쳐져 있습니다. 데크가 있고 옆쪽에 주차공간인 파쇄석 공간이 있습니다. 데크간에 조경이 되어 있어 일종의 칸막이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공간도 넓고 주차도 편한 자리입니다.

 

대부분 편리한 사이트입니다만 B2데크는 개수대 바로 위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B5데크는 끝쪽에 있어 조금 한적합니다. B3, B4는 양쪽으로 데크가 배치되어 조금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B6, B7, B8, B9, B10, B11, 12번 사이트]

B6-B12번 데크는 B2-B5번 데크 뒤쪽으로 맞닿아 있는 구역입니다. 텐트를 치면 전면으로 산이 보이는 뷰가 나옵니다. 대신 데크 전면으로 주차를 해야해서 파쇄석 공간 활용이 조금 애매합니다. 도로도 조금 좁은 편입니다.

 

텐트가 쳐저 있는곳이 B6번 데크입니다. 사람이 없을때라 차량이 도로에 주차에 있는데, 실제로는 텐트 앞쪽에 대야 해서 파쇄석 공간활용이 조금 불편한 편입니다.

 

B7, B8, B9, B10, B11번 데크는 비슷한 환경입니다. 사진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B12번 데크는 크기는 다른 데크와 비슷 하지만, 파쇄석 공간 경사가 있고, 나무로 보호대도 설치되어 있어서 도로와 평형주차가 안되서 파쇄석 공간을 좁게 쓸수 밖에 없습니다.

 

 

[캠핑장 답사]
 안양 병목안캠핑장 1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2캠핑장  안양 병목안 캠핑장 3캠핑장 
 군포 초막골 캠핑장 광명 도덕산 캠핑장 A캠핑장   

 

 

 

 

 

 

[광명 도덕산 캠핑장 B13-20구역]

B13-20구역은 도덕산 캠핑장 다른 구역과 달리 사이트 바로 옆에 차를 주차할 수가 없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전용 주차공간에 주차해야 합니다. 저 구역에 주차하고, 사진에 보이는 계단위로 짐을 날라야 합니다.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B13, B14, B15, B16번 데크는 이어져 있습니다. 데크는 넓은 편이나 데크 앞 파쇄석 공간이 사진처럼 좁은 편입니다. 

 

 

 

 

 

 

B17, B18, B19, B20데트는 B13-16번 데크와 단차를 두고 위쪽에 있는 도덕산 캠핑장 제일 위쪽의 구역입니다.

 

 

B17, B18데크와 B19, B20데크 사이에 나무가 있어 공간이 조금 벌어져 있고, 사진처럼 B13-16번 데크보다는 데크앞 파쇄석 공간이 널찍한 편입니다.  다로 위쪽으로 등산로도 이어지고 작은 잔디공간도 있어서 활동하기도 좋습니다. 

 

 

 

 

 

 

 

 

 

캠핑장 답사
 안양 병목안캠핑장 1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2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3캠핑장 
 군포 초막골생태공원 캠핑장 광명 도덕산캠핑장 A캠핑장  광명 도덕산캠핑장 B캠핑장 
 의왕 바라산캠핑장 A캠핑장 의왕 바라산캠핑장 B캠핑장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