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도덕산 캠핑장 답사다녀왔습니다. 


광명에 위치한 도덕산캠핑장은 가산이나 독산에서 30분 안에 이동할수 있는 수도권 캠핑장입니다.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캠핑장이라 시설이 잘 되어있고, 관리도 잘되고 있습니다. 또 차를 사이트 옆에 바로 붙일수 있는 오토캠핑장이어서 캠핑가면서 짐까지 날라야 하는 어려움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에서 바로 도덕산 등산로로 연결되서 캠핑 중간에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하기도 좋고, 아래 잔디광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도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크지는 않지만 작은 물놀이장도 설치합니다. 6세 이하 정도의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캠핑과 물놀이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사이트에 나무 그늘이 없다는 것입니다. 차량 접근이 편하게 만들어놓은 캠핑장이다보니 어쩔수 없겠죠. 대신 장작불을 피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불멍족에게는 포기할 수 없는 장점입니다.


A캠핑장과 B캠핑장으로 나눠져 있는데, 입구 근처의 A캠핑장 사진을 먼저 올립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A캠핑장 사진]



[광명 도덕산 캠핑장 A1-5, A10-14 사이트]

도덕산 캠핑장 초입에 있는 A1-5 사이트, A10-14 사이트는, 도덕산 캠핑장의 유일한 파쇄석 사이트입니다. 텐트 크기에 상관없이 텐트치기가 용이하고, 가끔 미니버스 캠핑카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사이트크기가 넉넉한 편입니다. 


A1, A2, A3, A4, A5 사이트는 바로 아래쪽에 작은 연못이 있고, 그 뒤로 잔디밭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캠핑이라면 텐트 출입구를 이쪽으로 하고, 아이들이 노는걸 지켜보기 좋습니다. 아이들이 놀러 가기도 가깝습니다.


A10, A11, A12, A13, A14 사이트는 뒤쪽에 윗 구역 사이에 작은 언덕이 있어 다소 프라이버시가 지켜지는 편입니다. 파쇄석사이트라 양 옆 텐트가 훤히 보이는 편입니다. A10 캠핑장이 안쪽이어서 그나마 조금 사생활 보호가 될듯하고, 바로 옆에  여유공간도 있어서 캠핑하기 좋아보입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A6 사이트]

A6사이트부터 9사이트는 연못과 숲 사이에 4개 사이트가 독립적으로 펼쳐져 있어 선호도가 높은 소위 명당 구역입니다. 그중 A6사이트는 데크옆 독립적인 주차공간이 있고, 반대편에 나무와 작은 잔디공간이 있어서 공간활용이 좋습니다. A9사이트와 함게 이 구역의 명당중 하나인데, 대신 양쪽 구역의 사이에 입구 같은 공간인 점이 좀 불편합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A7, A8 사이트]

A7, A8 사이트도 선호도가 높은 사이트 들입니다. 다만 양 옆에 사이트가 있어 독립적인 느낌은 좀 떨어집니다. 또 A7, 8사이트는 주차공간이 붙어 있습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A9 사이트]

이 구역의 제일 안쪽에 있는 A9 사이트입니다. 캠핑장 가장자리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상당히 독립적인 사이트입니다. 또 구역의 제일 안쪽이다보니 주차공간 외에 앞쪽 도로도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고, 옆에 작은 잔디공간과 나무도 있는 사이트 입니다. 연못 옆 산책로를 통해 잔디밭과 관리사무소/화장실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A9번 사이트는 예약 개시와 함께 가장 먼저 없어지는 인기 사이트, 명당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광명 도덕산 캠핑장 A15-A20 사이트]


A15에서 A22 사이트는 데크가 깔려있는 사이트입니다. 데크가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편리함이 있는 사이트 입니다. 대신 데크보다 장비가 크다면 단차가 생길수도 있어서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습니다. 아래 구역과는 달리 한면에 3개씩 6개의 사이트만 있어서 혼잡함은 좀 덜합니다. 또한 개수대가 이 구역에 있어서 음식하기 편합니다.


A17번과 A18번 사이트가 그나마 안쪽이라 선호도가 좀 있을듯 합니다.


[캠핑장 답사]

 안양 병목안캠핑장 1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2캠핑장 

안양 병목안 캠핑장 3캠핑장 

 군포 초막골 캠핑장

광명 도덕산 캠핑장 A캠핑장 

 



[광명 도덕산 캠핑장 A21, A22번 사이트]

A21번 사이트와 A22번 사이트는 광명 도덕산 캠핑장 명당으로 불리는 자리입니니다. 진입로 옆에 독자적인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구역과는 단차가 있는 지형이고 나무로 조경도 되어있어서 독립성도 보장됩니다. 여로모로 편하고 좋은 사이트입니다. 


A21번은 양 옆에 단차가 있어서 양 옆으로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독립성은 충분히 보장됩니다. 반면에 A22번 사이트는 옆에 등산로로 이어지면서 작은 연못 등의 공간 옆이어서 좀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신 등산객들이 텐트 옆으로 지나다니는건 감수해야 합니다.


캠핑장 답사

 안양 병목안캠핑장 1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2캠핑장

안양 병목안캠핑장 3캠핑장 

 군포 초막골생태공원 캠핑장

광명 도덕산캠핑장 A캠핑장 

광명 도덕산캠핑장 B캠핑장 

 의왕 바라산캠핑장 A캠핑장

의왕 바라산캠핑장 B캠핑장 

안산 화랑오토캠핑장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