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국에서 젤 잘나가는 RSS리더인 HANRSS를 이용하여 RSS를 활용하는 방법을 몇차례에 걸쳐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이건 몇차례에 걸쳐 나누어 설명할 내용도 없지만, 최대한 많은 이미지를 이용하여 직관적으로 설명하고자 하기에, 스크롤이 너무 길어질까봐, 나누어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이번 포스트에서는 최고로 쉬운 HANRSS 가입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HANRSS는 웹기반의 RSS리더입니다. 즉 온라인상에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의 RSS 구독목록을 읽는 시스템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때문에 당연히 WWW.HANRSS.CO.KR이라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이 사이트를 방문해서 로그인후 자신의 RSS 목록을 등록하거나 구독하는 것입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게 됩니다.(윈도우 팝업 허용 설정을 해놓으셔야 하는건 알고 계시죠?)



HANRSS는 아이디를 이메일로 사용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이 곧 아이디가 되는 겁니다.HANRSS의 아이디로 사용될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한후 비밀번호을 입력하고,약관에 동의한 다음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가입확인메일을 발송했다는 창이 뜹니다. [메일확인하러가기]링크를 통해서 자신의 메일계정으로 이동합니다.



자. 자신이 아이디로 등록한 이메일 계정을 보면 이렇게 HANRSS로 부터 확인메일이 도착해 있을겁니다.혹시 네트웍 사정으로 메일 도착이 조금 지연될수 있으니, 도착한 메일이 없다면 입력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후, 조금 기다려 봅니다.




그 다음은 메일 본문내용에 나와있는 가입확인 링크를 클릭해주면, 가입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이제 한RSS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RSS사이트의 좌측 상단의 로그인창에 자신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아래와 같이 로그인된 한RSS의 화면이 뜨게됩니다.


자.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이제 RSS리더인 한RSS를 이용하여 타인의 RSS를 받아볼 수 있는 도구를 마련했습니다.다음 편에는 타인의 블로그의 RSS 주소를 따와서 RSS리더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상.






LIST

+ Recent posts